달다_서비스 약관
브이라브, 뮤빗, 아이돌챔프.
최애돌, 훌루, niconico. 드라마픽 참조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크리포터”
주식회사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달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달다의 서비스'
또는 '당사 서비스'는 모든 기능, 웹사이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달다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스마트폰, PC 등)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달다’ 동영상 콘텐츠, 저작물 관련 제반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사용자 "ID" 또는 회원 "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의하고 또는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한
이메일 주소나 SNS 고유 코드의 문자를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이 부여 받은 ID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번호 입력을 휘해 본인이 직접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프로필"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부여받은 “ID”와 서비스의 프로필
항목에 기재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 혹은 "콘텐츠"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기사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개별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당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여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② "회원"이
"회사"와 개별적으로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 이용을 하는 경우 개별계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 신청 시 “서비스” 의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약관 및 개인 정보 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을 위한 신청자가 해당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적용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EU GDPR 개정 시행 국가에서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16세 이상 (또는 상위 국가인 경우 법정 성년 이상)이며 회사의 서비스 약관을 준수할 수 있는 능력과 자격이 없을 경우
6. 각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개별 법률에 연령대가 상의할 수 있으나
부모나 법정대리인 등의 동의를 요구하는 아동 연령 기준이 만 13세-18세까지 적용합니다.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자세하게 숙지하고
부모나 법정대리인 등의 동의를 얻은 후 회원가입을 신청 아니하였을 경우
④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구매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휴대폰 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인증을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달다 서비스 및 회사가 제작한 게시물이나 콘텐츠 및 자막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회사에 귀속합니다. 또한, 회원이 작성한 동영상 콘텐츠 자막 또는 인풀러언서 리액션 등을 의미합니다.
② 회원은 달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및 제휴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달다의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과 관련하여 별도의 저작권보호정책을 마련할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법규를 바탕으로 개인 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서비스를 사용할 때 회원이 제공 한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회사가 사용하기 위해 이 정보의 수집 및 사용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명시된)에 동의한다는 것을 숙지합니다.
② 결제방법의 선택
1.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9조(지급방법)
달다에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 할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서비스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각종 계좌이체 등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페이팔, 기타 해외 송금 서비스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0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제공 이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의 유료서비스의
해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1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서비스 등을 제휴기간 만료 등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서비스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2조(유료서비스의 해지 등)
① 회사와 개별구매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청약을 철회하더라도 환급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와 유료회원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윌 사용료납부
대상 기간 종료시점까지는 드라마픽의 유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나, 미시청 기간에 대한 금액의 환불 또는 공제는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은
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계정 및 비밀번호와 관련된 모든 것을 본인의 책임과 권한으로 관리하거나 보호해야 합니다. "회사"는 귀하의 계정에 비밀번호의 경우 강력한 암호로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는 위 사항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일어난 어떠한 손실이나 피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합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 유료서비스"의 공지 화면이나 FAQ 등에 "회원"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다음과 같이 하면 안 되는 의무가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타인에게 이용계약상의 양도와 담보
4.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모두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제공 및 기타 주요 조항 등)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기타 조항에 의거하여 아래 사항을 준수합니다.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되며, 단말기 등 접근 매체의 분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등과 같이 여러분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통신 장애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을 “회사”가 보증하지 않으며, 제3자와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3.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본 약관뿐만 아니라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을 적용받습니다.
5. 본 약관은 한국어를 정본으로 합니다.
6. 본 약관과 관련해 회사와 여러분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하고,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가지는 것으로 하며, 대한민국 내에서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 법원을 정합니다.